본문 바로가기

Damul Korea

동해전쟁-백악관 동해 표기 서명 바로가기

'동해' 표기 놓고 한-일 네티즌 사이버 전쟁…IHO 총회에 관심
[세계일보] 2012년 04월 21일(토) 오후 03:06


[세계파이낸스]

한국과 일본의 네티즌들이 동해 표기를 두고 미국 백악관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사이버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동해' 표기 문제를 확정짓게 될 국제수로기구(IHO) 총회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뉴시스에 따르면 IHO는 오는 23~27일 모나코에서 총회를 열어 동해 수역 표기와 관련한 입장을 정리한다.

우리측에서는 백지아 외교통상부 국제기구국장을 수석대표로 외교통상부와 국토해양부, 국립해양조사원 등 관계부처 관계자로 이뤄진 대표단이 참가한다.

대표단은 '해양과 바다의 경계'(Limits of Oceans and Seas: S-23) 4판 발간시 동해 병기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는 등 회원국들에게 동해 명칭의 정당성을 강력히 제기할 방침이다.

IHO는 모나코 총회를 통해 지난 5년간 활동 및 향후 활동 계획 등을 논의하고, 동해 수…역 표기 문제를 포함한 해양과 바다의 경계 책자 개정 문제를 심도있게 토론할 예정이다.

한편 73개국이 회원국으로 가입한 IHO는 5년마다 총회를 개최해 국제수로 문제를 조정하고 있다.

세계파이낸스 뉴스팀 fn@segyefn.com



 


백악관 동해 표기 서명 바로가기


아래 링크를 눌러 백악관 청원 투표 페이지로 이동한다.



Create Account 를 눌러 FirstName,LastName,E-mail 을 입력한다.

자신의 E-mail에 백악관으로 부터 온 이메일 내용중 첫번째 링크를 클릭하여 투표 페이지로 이동하여 투표한다.


투표 진행중인 페이지



답변 메일:



또는 메일하단의 패스워드로 로그인



투표 완료 페이지:





독도수호 국제연대 http://www.dokdonetwork.or.kr


독도 아카데미 http://www.dokdoacade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