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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스크립트 왕초보가 만드는 게임

사실,어렸을 적 오락실 게임은 거의 섭렵,PC게임 이라곤 전에 포트리스,기억도 가물한 프리스톤테일 60찍고,배틀넷서 스타나 좀 폐인될 정도로 할줄만 알았지(xxxx승xxx패 승률80%정도),게임업계완 전혀 무관한 길을 걸어왔고 자바나 웹(php,asp) 까진 해봤지만 플래시계통 특히나 액션 스크립트 근처도 안갔던 내가 3월 한달간 액션스크립트3.0 책(마로의꿈,디자이너를 위한 액션스크립트3.0,ActionScript3.0 Codebook)을 사서 본후 지금까지 삽질해가며 만들고 있는 게임 화면 레이아웃 스샷

ISO메트릭스 타일기반 기본로직,길찾기 보완,
멀티유닛중복맵 구현(한 타일좌표에 중복으로 유닛이 위치하는),지상,공중,건물등 3타입 위상 맵레이어로 구현,SWF 내장 리소스 구현,UIButton,UITabButton,UIDialog 등 각종 컨트롤 제작,등...백지상태에서 하나씩 하나씩......엔진화 작업을 염두에 두고 그동안의 개발노하우(dos시절 TurboC,MSC7,0 부터 VC++1.0 탄생초기부터 vc++10.0 이 나온 지금까지 쭈욱 C,C++ 및 리눅스,유닉스 c,g,g++등)를 최대한 활용해 재사용가능하고 확장가능하고 구조적이면서도 진정한 객체지향기반으로 개발해왔는데 단순 UI붙이는 것도 잔뜩 남았고,유닛생산,콜렉션아이템,배틀시스템 보완,점수및 계정,게임 수치 정의테이블,계정내 게임운용 데이타 구조정립,맵에디터 제작,DB테이블설계,적용,단독서버 데몬개발,웹환경 소셜네트워크 API 인터페이스 연동,서비스 웹페이지개발,APM 서버구축,PHP 서비스 페이지 개발,혼자 다 개발해서 릴리즈 하기엔 아직도 갈길은 멀도다..
사실,액션 스크립트 자체는 Loader(),addChild(),addEventListener() 를 빼면 아무것도 없다. 아, 언제 내 본업인 내 원천기술을 연구하고 발전시킬날이 올것인가..